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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자상거래 소비자 보호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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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비자가 구매의 안전을 위하여 원하는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때까지 대통령령이 정하는 제3자에게 그 재화 등의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것(이하 "에스크로"라 한다.) 의 이용을 선택할 수 있다는 사항 (제13조 2항 10호)
구분 |
에스크로 대상 |
에스크로 의무 대상 |
모든 현금 거래 |
에스크로 비의무 대상 |
신용카드 거래, 배송이 불필요한 거래 (컨텐츠등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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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Pay 에스크로 서비스 특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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① | tPay는 PG/VAN/에스크로의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일원화된 사후관리가 가능 |
② | 다양한 지불수단 제공 : 신용카드, 계좌이체, 가상계좌 모두 적용 가능 |
③ | 구매자 편의성 제공 : 구매자 이메일 발송, SMS 문자 전송, 모바일 앱 Push 알림 |
④ | tPay 에스크로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온라인 쇼핑의 특성에 따른 고객 보호 장치로 상품 수취시까지 고객의 결제대금을 당사가 안전하게 보호 |
⑤ | 당사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공식 에스크로 사업자로서 금융인프라 부문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한 전자상거래 확립에 만전을 기하고 있음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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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스크로 대금 정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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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송 등록 |
구매 결정 |
정산지급 (은행 영업일 기준) |
비고 |
등록 |
구매 확인 |
구매확인 후 2일 |
산정된 정산 지급일이 tPay 계약서에 체결된 지불수단 정산 주기보다 빠른 경우는 정산주기를 기준으로 지급함 |
미 결정 |
배송등록 후 8일 |
구매 취소 |
거래 취소 |
가맹점에서 거절확인으로 결제 취소함 |
미등록 |
구매결정대상 제외 |
정산대상 제외 |
판매자가 배송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, 배송추적을 할 수 없으므로 결제대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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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Flow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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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스크로 인증마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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